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막상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가입 절차가 복잡해 보여 짜증이 밀려온다. 실제로 구글 광고를 의뢰할 사람과 키워드 분석만 필요한 사람의 구별이 좀 어렵게 돼있기 때문인 것 같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다.
1. 구글 애즈 사이트 접속
먼저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라고 검색하면 맨 상단에 Google ads 사이트가 나온다. 여기에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해 접속한다.
2. 시작하기 클릭
Google ads 사이트에 들어간 후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3.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상단의 질문은 무시하고 하단에 있는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한다.
4. 캠페인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하단에 캠페인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5. 비즈니스 정보 확인
하단의 라디오버튼 둘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제출을 클릭한다. 나머지 정보는 자동으로 기입된다.
6. 가입완료 및 키워드 플래너 실행
가입이 완료되었다. 계정탐색을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가 실행된다.
7.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계정탐색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 맨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한 후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이제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다.
8.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
키워드 플래너에서는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두 기능을 주요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단에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뮤다 삼각지대에 대한 이야기들 (1) | 2023.04.18 |
---|---|
데드해 지역, 소돔과 고모라의 위치에 대한 가설 (0) | 2023.04.16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기 (0) | 2023.04.10 |
엠폭스(원숭이 두창)의 증상과 전파 경로 (0) | 2023.04.10 |
한국의 유네스코 등재유산 (0) | 2023.04.09 |
댓글